facebook pixel






안녕하세요. 건강에 대한 지식과 영양학적인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영양 코치 이자 여러분들의 건강 지킴이 ‘까망약사’ 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탈모시장 굉장히 많은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탈모에 관심 많은 사람들은 젊은 층 3040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대형 마트전시되어 있는 탈모 샴푸만 봐도 그 종류가 상당합니다. 탈모 시장의 발전은 탈모를 겪고 있는 환자 역시 급증하고 있다는 뜻이죠. 

다른 질환 역시 마찬가지지만, 탈모‘예방’이 중요합니다. 머리카락 빠지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 주면서 머리가 자라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우리 일인 셈이죠. 하여 오늘은, 탈모예방 음식과 탈모예방을 돕는 원료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방지 음식으로 손꼽히는 것 중 하나는 ‘콩’입니다. 
머리카락을 구성하고 있는 대부분의 성분은 단백질입니다.

쉽게 말해 탈모에 좋은 단백질 성분으로 계란이나 육류 같은 음식을 통해 머리카락에 윤기나 건강함을 부여해 줄 수 있습니다. 


혹 호르몬에 의해 탈모가 걱정되는 상황이라면 음식을 통해 호르몬을 맞춰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현미호르몬의 불균형을 조절해 주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식사 시 백미 대신 현미섭취하는 식습관
고혈당, 당뇨 예방뿐만 아니라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음식의 한계?!


이쯤에서 한 가지 의문이 드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만약 탈모예방 음식이 정말로 탈모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좋다면 어째서 우리는 여전히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을까요.
우리는 그 해답을  음식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음식물에 있는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양은 굉장히 미미합니다.

또한, 인간은 배변활동을 하는 동물입니다.
다시 말해, 탈모에 좋은 성분들을 100% 누리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관리의 필요성


저 같은 경우 음식과 더불어 건강식품병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이야기합니다.



탈모는 스트레스를 비롯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머리카락탈락되고, 새로 자라지 아니 하여 발생합니다.

따라서 ‘현명한 탈모 관리’는 탈모 예방과 발모 촉진을 함께 이르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탈모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개선으로 관리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앞서 말했듯 한계가 존재합니다.
때문에 건강식품 섭취 병행하는 것을 권유 드리는 바입니다. 


허브페시아 원료



최근 탈모인구가 급작스럽게 늘어나며 탈모 시장 규모 역시 커지고 있습니다. 탈모관련된 원료들이 하나둘씩 발견되고 있는 상황이죠. 

그리고 그중에서도 여러분들에게 전해드리고 싶은 성분은 바로 ‘허브페시아 원료’입니다.


“ 허브페시아 원료’ 들어보신 적 있나요? 혹시 익숙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허브페시아 원료는 탈모에 좋은 영양제 기능 성분으로 계란 껍질 속 난막에서 추출한 난막 추출물(난막 콜라겐)과 완두콩에서 추출한 완두콩 추출물, 기장 추출물 등이 주된 배합 원료를 이르는 말인데요.

찾아본 결과, 이미 해외에서 저명한 SCI 급 논문에는 여러 번 등재될 만큼 탈모시장에서의 자리매김을 단단히 하고 있는 성분으로 보입니다. 이름도 '허브'와 유명한 탈모 치료제 상품명인 프로페시아의 '페시아'를 융합하여 네이밍 한 것 같습니다.


허브페시아에는 난막 추출물과 완두콩 추출물 주성분으로 들어있습니다. 

먼저 난막 추출물은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달걀보호하기 위에 있는 풍부한 콜라겐 영양소죠.



1. 난막추출물

사실 계란 껍질 속 난막이 무슨 탈모에 도움을 주냐?

할 수도 있습니다만 난막에는 피부손톱, 모발 등 함유되어 있는 성분존재합니다.

특히 두피 근처에 있는 모발 속 성분과 유사하기 때문에 영양분을 공급에 굉장히 도움을 줍니다.



해당 원료를 토대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 따르면 계란 껍질 속 난막을 섭취했을 때 모발의 밀도가 높아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발의 밀도가 높아졌다는 것은 같은 부분을 비교했을 때 모발의 수(밀)가 많아졌다는 의미하기도 합니다. 약 2배 이상 개선이 되었다는 결과가 나타났다는 것은 발모 촉진에도 큰 기여를 한다는 뜻입니다.

2. 완두콩 추출물

다음으로는 완두콩입니다.
완두콩에는 비타민이나 단백질이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탈모예방 음식으로도 적격하죠. 


완두콩 추출물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떨어지는 모발의 수감소시켜줄 수 있습니다.

해외 식물 전문 분야 논문에 실린 인체적용시험결과에 의하면 꾸준히 섭취할수록 탈락되는 모발의 수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말 그대로 탈모가 예방된 셈이죠. 



뿐만 아니라 해당 원료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으로 완두콩 추출물을 약 2주간 도포한 결과, 새로운 모발이 성장하는 단계에서 모근 케라틴 생성 세포가 증식하고 또 휴지기가 감소했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말이 조금 어려울 수는 있는데, 간단히 말해보자면 모발이 성장할 수 있도록 자극점을 심어주며 동시에 탈모로 진단 내리는 휴지기 기간을 단축시켜준다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한 것이죠.


(참고: 이해를 위해 모발 성장 주기도 함께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논문에 실린 인체적용시험 결과와 각각의 역할을 토대로 정리해 보자면,
“허브페시아 원료들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식품을 섭취 시  ‘탈모 예방’과 ‘발모 촉진’을 기대해 볼 수 있다”라고 정리할 수 있겠네요.



이번 시간에는 탈모예방 음식에 대해서 살펴보면서 기존 음식이 가진 한계와 ‘현명한 탈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허브페시아 원료에 대해서 함께 다뤄보았습니다.

탈모인이 약 5천만을 넘어선 현재, 사실 뚜렷한 탈모의 원인은 무엇이다!라고 정의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개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습관, 생활 환경 등이 각기 다르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 원인이 무엇이든 탈모는 자라야 할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으면서 동시에 다량의 모발이 탈락되는 현상임은 뚜렷합니다.

때문에 머리카락이 자랄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해 주면서 (발모촉진) 머리카락이 더 이상 탈락하지 않도록 막아주는 (탈모예방) 관리가 급선무입니다.



탈모를 일으키는 주원인들을 관리(가장 중요한 생활습관 개선) 해 주시면서 탈모예방 음식도 꾸준히 드셔 주시고 이를 돕는 허브페시아 원료와 같은 모발의 영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까지 병해해 드신다면 막막한 탈모 관리!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저의 이야기는 여기서 끝입니다. 다음에 더욱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용 원문 출처
 l 까망약사 블로그
 👉까망약사님 블로그 보러 가기 > 





영양제 섭취와 함께 
규칙적인 생활을 병행하며
몸의 균형유지해 보세요
여기에 플러스(+)로 내게 꼭 맞는
영양제추천받으세요

 

 

 

채팅상담